젊어 보이는 것은 많은 여자의 꿈이다. 그 간절한 희망을 해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제시되었다. 남자들처럼 매일 면도를 하면 노화의 상징으로 보이는 주름살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분명 귀찮은 일이기는 하지만 그 효과만 확실하다면 안 할 이유도 없다.
영국 매체 '미러'에 따르면 "매주 광고를 통해 쏟아지는 안티 에이징의 비밀은 비밀도 아니다"며 "남자들은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에 안티 에이징의 비밀을 풀었다. 가장 훌륭한 점은 비용이 거의 들지 않는 것이다"고 보도했다.
그 비밀은 다름 아닌 면도였다. 남자들은 덥수룩한 수염을 깎아낼 때마다 자연스럽게 얼굴 표면의 상층피부를 효과적으로 깎아낸다는 것이다.
안티 에이징 전문가인 마이클 프래거 박사는 "안티 에이징의 측면에서 살펴보면 집에서 면도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 "면도는 일종의 부드러운 피부 연마제의 효능과 비슷해서 콜라겐을 만들어내도록 자극한다. 그 때문에 주름이 줄어든다. 피부에 상처를 줄 때마다 콜라겐이 피부를 재생하도록 자극한다"고 덧붙였다.
많은 여자들은 다리의 털을 면도기로 제모하는 대신 왁스를 이용하라는 조언을 듣는다. 면도를 하면 털이 더 두껍게 자란다는 이유 때문이다.
이 때문에 얼굴 면도의 효과가 있다고 해도 우려가 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는 필요 없다는 것이 프래거 박사의 주장이다.
그는 "면도가 털이 다시 자라는 데 영향을 미친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다. 털을 잘라내는 것은 모낭에 어떠한 피드백도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by special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