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남자의 성기 사이즈는 얼마나 될까? '길면 좋다' 또는 '크면 좋다'는 대물 신화에 사로잡혀 길이에 대한 집착이 강한 것이 많은 남자들이다. 잘못된 정보로 가득한 환경 탓일 수 있겠지만 '길수록 좋다'는 믿음은 쉽게 사라질 것 같지 않다.
최근 영국의 '데일리메일'이 남성 성기의 평균 길이가 얼마인지를 연구 결과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 매체는 "연구 결과 발기했을 때 평균 남성의 성기 길이는 5.2인치(약 13.24 센티미터)이다"고 3일 보도했다.
반면 발기하지 않은 평상시 성기 길이는 3.6인치(9.16센티미터)이며 발기하지 않은 상태에서 쭉 늘렸을 때의 길이는 5.2인치(13.24센티미터)이다.
길이와 함께 중요하게 생각되는 성기의 둘레이다. 발기했을 경우 성기의 둘레는 4.6인치(11.66센티미터)이며 발기하지 않은 경우 성기의 둘레는 3.7인치(9.31센티미터)였다.
이 연구는 단순히 성기의 길이나 둘레뿐 아니라 키와 성기의 길이에 대한 상관 관계도 조사했으나 이 두 요인 간의 상관 관계는 거의 없는 것으로 밝혔다.
영국 비교기학과 저널(British Journal of Urology)에 발표된 이 연구는 다양한 나이층과 인종의 15,521명을 표본으로 조사되었다.
이 연구 과정을 이끌었던 킹스 칼리지 런던의 데이비드 빌 박사는 "많은 남자들이 라커룸에서 남과 비교하거나 인터넷의 성인물을 통해 비교하면서 자신이 열등하다고 생각한다. 어떤 남자들은 길이 때문에 파트너에게 놀림을 당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dailymail.co.uk/(위)길이의 분포도,(아래)둘레의 분포도
by special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