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뒤 배경
뉴스이미지
편의점 'CU' 가맹영업 BGF리테일, 신입 연봉 4100만원
페이스북

2015-03-09


 

 

3월 공채 시즌을 맞아 BGF리테일이 지난 6일 건국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회사 관계자는 "BGF리테일은 편의점 'CU'의 가맹 영업을 통해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있다"며 "업계 최고 수준의 연봉을 제공하고, 직원 교육과 복리후생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회사를 소개했다.

◇인재상

BGF리테일의 인재상은 △열정과 도전 △정직 △팀웍 △학습이다. 열정적 자세와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는 자세, 정도를 준수하는 자세, 목표달성을 위해 배려하는 마음가짐,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전문성 향상을 의미한다.

◇모집규모 및 직무

BGF리테일의 상반기 모집 규모는 약 100명 수준으로, 모집 직군은 △영업관리(SC) △전략기획(경영, 인사, 홍보, 마케팅, 미래사업) △재경지원(재무, 자금) △상품운영(상품 MD, 상품개발, 품질관리) △전문(물류관리, IT, 점포디자인, 디자인) 등이다.

◇연봉수준 및 복리후생

BGF리테일의 입사 초년도 급여는 인센티브 포함 시 약 4100만원 선이다. 약 3주간의 인턴기간동안은 약 75만원을 실습비로 지급받는다. 복리후생으로는 자녀 학자금 지원, 경조금 지원, 차량유류비 및 통신비 등 업무활동비 지원, 한 달 두 번식 정시 퇴근을 하는 '훼미리데이' 진행, 상담 프로그램 진행, 의료비 지원 등이 있다.

◇채용전형

BGF리테일은 모든 신입사원을 인턴으로 채용하며, 채용전형은 온라인 서류 접수, 입사지원서 방문 접수, 인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으로 이뤄진다. 

서류는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한 후 본사, 지역 사무실에 직접 방문해 입사지원서를 다시 한 번 제출해야한다. 지역 사무실은 오는 20일, 본사는 21일까지 마감한다. 근무 희망지에 상관없이 모든 지역사무실에서 접수할 수 있다. 인성검사는 4월 중 온라인으로 이뤄지며, 적성검사는 실시하지 않는다. 예/아니오로 선택지가 주어지며, 약 400문항의 문제를 풀게 된다. 

1차면접은 1대 다 방식으로 이뤄지며, 인성 및 상황 면접 심사를 통해 역량을 평가한다. 2차면접은 최고경영자 면접으로 인성, 잠재력 등을 평가하게 된다. 약 5월에서 6월까지 3주간에 걸쳐 인턴 실습을 거친 후 7월 초 최종 입사하게 된다.

◇지원자 Q&A

-남녀 비율은 어떻게 되나.
▶3개년 신입사원의 여성 비율은 약 30~35%정도이며 여성 비율이 늘어나고 있다. 업무를 진행하는 데는 성별보다 성향이 중요하므로 이를 염두에 뒀으면 좋겠다.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게 되나.
▶신입사원은 의무적으로 6개월 이상을 현장에서 근무해야 한다. 현장감을 익히게 하기 위함이며, SC직무 외에도 타 직무의 신입사원도 매장 매니저로서 현장에 배치된다. 유통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신입사원을 위해서는 1대1 교육이 진행되며, 신입사원이 근무하는 지점에 직접 교육 담당자를 파견하는 등 신입사원 역량 강화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근무지는 어떻게 배치되나.
▶신입사원은 연고지 위주로 배치되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팀장급이 되면 지역 순환을 통해 근무지가 새로 배치되는 경우가 있다.

-공통역량 해당 기준이 많을수록 가점이 되나.

▶해당되는 것은 모두 적는 것이 좋다. 동점자가 생겼을 경우 기준이 되기도 하며, 면접에서도 질문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통역량 지원 자격 기준에서 이상이 되는 것이 있다면 기재하길 바란다. 

목록

인기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