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co.uk
보통 여자 얼굴형을 크게 두 가지로 분류하면 고양이형과 강아지형이다. 하지만 고양이도 다 같은 얼굴형은 아닌가보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도 얼굴형이 다르고 그에 따라 성격도 다르다는 것이다.
영국의 '메트로'는 "고양의 얼굴형이 그 성격을 결정할 수 있다"며 "미국의 고양이 심리학자 아덴 무어가 고양이의 얼굴형과 성격간의 관계를 책에서 소개했다"고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1. 네모형 고양이
metro.co.uk
이를테면 메인 쿤과 같이 네모난 얼굴형과 몸을 가진 고양이는 주인이 즐거운지 아닌지에 매우 민감하다. 이 고양이들은 주인에게 파고들고 머리로 들이민다. 이 고양이에게 적당한 주인은 정시에 출근해서 정시에 퇴근하며 가족이 있어야 한다.
2. 삼각형 고양이
metro.co.uk
삼각 얼굴형의 고양이는 매우 활동적인 가정에 최적이다. 이 종류의 고양이는 부지러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현명하고 목소리가 매우 높은 편이다. 고양이 세계의 목축견이라고 보면 된다. 샴고양이가 이 부류에 속한다. 고분고분한 성격이 못된다. 고양이에게 기술을 가치고 그걸 자랑하고 싶어하는 주인에게 적합한 고양이다.
3. 둥근형 고양이
metro.co.uk
둥근 얼굴형 고양이는 고양이 세계의 애완견이라고 보면 된다. 도서관에 데려갔을 때 아주 잘 어울린다. 이 고양이는 평평한 얼굴과 둥근 눈에 에너지가 부족하다. 쉽게 겁먹고 순종적이다. 믿는 가족들에게만 애정을 표현한다. 집에 오랜 시간 있는 주인에게 적합하지만 주변 환경이 조용해야 한다.
by special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