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뒤 배경
뉴스이미지
카톡방에서 동영상 본다… 소셜영상서비스 '카카오TV' 출시
페이스북

2015-06-16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인 '카카오TV'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모바일 메신저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다.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 감상하는 편의성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TV의 가장 큰 특징은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와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고, 채팅방에서 실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어를 통해 채팅과 영상 감상을 이어나갈 수 있다.

 

콘텐츠 종류도 다양하다. 짧은 방송 클립뿐 아니라 무료 영화 VOD,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 등을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라이브 방송은 친구와 동시간대 같은 영상의 속도와 흐름을 따라 감상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녹화방송 영상을 보여주는 VOD 클립은 이용자별 상황에 따라 재생 시간 등 감상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VOD 클립 및 라이브 방송 모두 플레이어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영상 감상과 동시에 채팅을 할 경우에는 플레이어를 최소 사이즈로 줄이면 된다.

 

풍부한 독점 콘텐츠도 제공한다. '엠넷 디지털 랩'과 '엠카 직캠중독'이 대표적인 콘텐츠. '엠넷 디지털 랩'에서는 아이돌그룹 샤이니의 키가 출연하는 '키스 노하우', '콩트+EDM 콜라보레이션', '디제잉의 명수' 등 콘텐츠를 7월 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TV는 이용자의 감상 패턴에 따라 좋아할만한 동영상을 추천하고, 자신과 카카오톡 친구들이 영상에 남긴 '덧글'과 '공감' 등 표현이 반영된 영상들을 우선 노출한다. 또 영상 콘텐츠마다 공유할 만한 친구들을 자동으로 추천, 감상 후 공유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는 영상 콘텐츠의 소셜 확산을 장려한다.

 

조한규 콘텐츠 사업팀장은 "모바일 시대의 핵심인 소셜 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접목시킨 진정한 동영상 서비스 카카오TV는 이용자들의 모바일 라이프를 한층 향상할 것"이라며 "친구와 나누는 대화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즐기며 더 풍부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TV 서비스 공식 웹페이지(tv.kakao.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머니투데이

[관련뉴스]

국세청 다음카카오 특별 세무조사 착수

카톡으로 영상통화하세요…다음카카오 페이스톡 선보여

닮아가는 전략 다음카카오-네이버 모바일 영토 분쟁

김기사 다음카카오에 팔렸다…대표가 밝힌 뒷얘기

모바일 메신저 시장 카카오톡 천하

목록

인기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