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뒤 배경
뉴스이미지
국내 최초 고급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 블랙' 공개
페이스북

2015-10-20


 

 

카카오가 편안함을 더한 고급택시를 공개했다.


카카오는 20일 보도자료를 통해 고급택시 호출을 위한 ‘카카오택시 블랙’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출시 200일 만에 누적 호출 수 3천만 건을 돌파하며 국내 최대 택시 호출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카카오택시의 경쟁력과 노하우, 이용자 기반을 바탕으로 고급택시 호출 영역에 진출, 본격적인 수익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어 "카카오택시 블랙은 서울시의 사업 인가와 함께 업데이트될 카카오택시 승객용 iOS 및 안드로이드 앱 2.0 버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후 택시 종류에서 ‘블랙’을 선택하면 고급택시 호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기본 요금은 8천원 수준이며, 카카오 자체 개발 미터기를 통해 거리시간 상호병산제로 계산된 요금이 최종 부과된다. 현재 요금 수준은 서울시와 협의 중이며 확정된 금액으로 서울시 신고 후 적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결제는 카카오가 독자 개발한 카카오페이 자동결제 모듈을 이용한다. 카카오택시 앱에서 택시 요금 결제에 이용할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 두면 카카오택시 블랙 탑승 건에 한해, 하차 시점에 해당 카드에서 요금이 자동 결제되는 구조다. 내달 중 전 카드사 등록 및 이용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카카오 정주환 부사장은 "비즈니스부터 일상의 다양한 목적을 위해 고급택시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택시 산업 전반의 수요층 확대 및 다변화에 기여하고, 카카오택시를 기반으로 한 첫 번째 수익 모델로 안착시킬 것이다”라고 밝혔다.

 

목록

인기 컨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