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예방법을 찾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보건용 마스크N95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메르스는 공기 중으로 전파되지 않는다고 전해지고 있다. 하지만 시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가중되고 있는 상황으로, 메르스를 예방하기 위한 마스크를 찾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바이러스 차단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N95 마스크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N95 마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KF94에 해당하는 보건용 호흡기로, 여기서 숫자 '95'는 공기 중 미세과립의 95% 이상을 걸러준다는 뜻이다. 이 마스크는 결핵, 수막염균, 사스-코로나바이러스,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데도 쓰이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착용할 때는 마스크와 콧등 사이에 떠 있는 부분의 철사를 눌러 잘 고정시켜야 한다.
보건당국은 현재 메르스 감염 예방 지침으로 진료 전후 손 씻기와 소독, N95 이상의 호흡마스크와 고글 또는 얼굴 가리개 및 일회용 가운을 착용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한편, 메르스 마스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메르스 마스크, 구입해야겠다" "메르스 마스크, 부족하지 않으려나" "메스르 마스크, 건강 위해서 해야겠다" "메르스 마스크, 예방에 효과 있을 것 같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