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끈으로 복근을 만들어주는 방법이 알려졌다/게티이미지
가느다란 끈 하나로 튀어나온 배를 쏙 집어넣고 복근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방법이 또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영국의 데일리메일은 2일(현지시간) "피트니스 센터에 가지 않고도 끈 하나만을 이용해 튀어나온 뱃살을 쏙 집어 넣는 방법"이라며 간단한 방법을 소개했다.
유명한 물리치료사인 새미 마고가 소개한 훈련법인데, 줄을 허리 주위에 묶으면 복근이 당겨지는 효과를 주어 빨래판 복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그녀는 "끈을 이용해 하루 종일 복근을 잡아 당기는 것이다. 절반은 헐겁게 유지하고 절반은 팽팽하게 묶는다. 끈의 압력으로 인해 복근이 복근의 긴장도를 기억한다"며 끈을 이용한 복근 만들기의 유용성을 설명한다.
또 "걷거나, 앉거나, 일을 하거나 집에 있거나 모든 일상에 이를 적용하라. 가능하면 하루에 많은 시간 끈을 매고 있어라. 이는 나온 배를 집어넣고, 코어를 활성화하며, 복근 상태를 개선시키고, 자세마저 개선시킨다"고 충고한다.
이 방법은 피트니스 센터에 가지 않고 운동을 잘 하지 않는 사람들이 간단하게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다.
하지만 피트니스 센터에서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는 복근을 탄탄하게 하는데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한다.
by special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