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엄지의 제왕'에서 인간 몸 속의 곰팡이에 대한 내용을 방송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9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은 동시간대 종편 케이블 채널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곰팡이의 숨겨진 비밀'이라는 주제로 내 몸을 망가뜨리는 나쁜 곰팡이를 착한 곰팡이로 억제시키는 획기적인 비법이 공개됐다.
발효명인 한의사 우호 원장은 "우리 몸에 독으로 존재하는 나쁜 곰팡이를 착한 곰팡이로 잡을 수 있다"며 "착한 곰팡이로 내 몸 살리는 건강발효음료가 있다"고 공개했다.
그는 "'워터케피어'는 티베트버섯과 비슷한 것으로 선인장 속 천연설탕이 녹아있는 물에서 발견했다"며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효소, 유산균까지 모든 게 풍부해서 유해균 억제와 장 건강에 아주 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음료는 당뇨 환자도 섭취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우호 원장은 '내 몸을 살릴 수 있는 착한 곰팡이 3총사'를 공개했다. 누룩 곰팡이, 푸른 곰팡이, 붉은 곰팡이다. 우호 원장은 "누룩 곰팡이는 술을 만들 때 사용하는 것이고, 우유에서 나오는 블루 치즈와 페니실린은 푸른 곰팡이, 쌀을 누룩 곰팡이로 발효시켜 만든 홍국과 홍주가 붉은 곰팡이의 일종"이라고 말했다.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