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키니의 계절' 여름이 왔다. 올 여름, 바다에서 휴가를 보낼 계획이라면 여기에 주목할 것. 예쁜 비키니를 구입하기 전에 시선을 사로잡는 탄탄한 복부를 만드는 것이 먼저다. 스타들이 소개한 복부 운동법을 참고해 어떤 비키니도 완벽하게 소화하는 복근 몸매를 가꿔보자.
◇김구라도 극찬한 '명품 몸매'…예정화의 복근 운동법
과거 '사격장 뒤태녀' '동아대 여신'으로 불리며 유명세를 탔던 헬스 트레이너 예정화는 최근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나 혼자 산다' 등에 출연해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 미식축구 국가대표팀 스트렝스 코치로도 활약 중인 그녀는 KNN '예정화의 피트니스'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복근 운동법을 공개한 바 있다.
▲사진=KNN '예정화의 피트니스' 방송화면 캡처
☞예정화의 복근 운동법
1.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고개와 어깨를 살짝 든다.
2. 아랫배에 힘을 주어 허리는 바닥에 붙이고 양쪽 다리를 올린다.
3. 다리를 한쪽씩 번갈아 무릎을 끌어당겨 잡는 동작을 2회 반복한다.
4. 한쪽 다리를 수직으로 곧게 올렸다가 양쪽 다리를 몸쪽으로 3회 돌려준다.
예정화는 "복부는 약간의 식이조절과 함께 근력 운동을 병행하면 살이 금방 빠진다"며 위의 운동법을 소개했다. 동작을 따라할 때 바닥에서 허리가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목 부분을 버티기 힘들면 손으로 머리를 받쳐주면 된다.
◇글로벌 몸매 종결자…유승옥의 복근 비법은?
모델 유승옥은 동양인 최초로 세계 대회인 머슬매니아에서 커머셜 부분 TOP5에 올라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이후 그녀는 각종 방송과 화보를 통해 '몸매 종결자'다운 면모를 드러냈으며, 최근에는 온스타일 '더 바디쇼' MC로 활약하며 자신만의 운동 비법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월27일 방송된 '더 바디쇼'에서는 여자들의 최대 고민인 뱃살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틈틈히 할 수 있는 복근 운동법을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유승옥은 집에서 TV를 보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드라마 킬러' 운동법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온스타일 '더 바디쇼' 방송화면 캡처
☞유승옥의 '드라마 킬러' 운동법
1. 무릎을 구부린 채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앉은 후 양손은 엉덩이 뒤쪽에 놓는다.
2. 발뒤꿈치를 들면서 왼쪽으로 양쪽 무릎을 들어올린다.
3. 엉덩이를 든 채 제자리로 돌아왔다가 다시 양쪽 무릎을 오른쪽으로 들어올린다.
4. 발 뒤꿈치를 들고 정면을 향해서 배를 위로 힘껏 들어준다.
5. 무릎이 떨어지지 않아야 하며, 엉덩이와 복부에 힘을 주어 버틴다.
◇2주만 하면 완성…한혜진의 11자 복근 만들기
모델 한혜진은 177cm의 큰 키에 우월한 신체 비율을 자랑한다. 그녀는 모델이라고 해서 단순히 마르기만 한 것이 아니라, 탄력 있고 예쁜 근육 몸매를 뽐내 여성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다. 특히 한혜진은 지난해 온스타일 '투윅스투핏(2WEEKS TO FIT)'을 통해 트레이너로 변신, 2주 동안 몸매를 제대로 가꿀 수 있는 고강도 바디 트레이닝을 소개해 화제를 모았다.
▲사진=온스타일 '투윅스투핏' 방송화면 캡쳐
☞한혜진의 복근 운동 5종 세트
1. 플랭크(Plank): 팔꿈치를 바닥에 놓고 발을 모은 후 엎드린다. 발가락으로 바닥을 딛고 엉덩이를 위로 들어올려 몸을 수평으로 지탱한다.
2. 싯업(Sit-Up): 등과 엉덩이 윗 부분이 짐볼에 닿도록 중심을 잡고 눕는다. 손은 머리 뒤에 두고 45도 각도로 복부를 수축하며 올라온다.
3. 헌드레드(Hundred): 바닥에 누워서 상체와 다리를 들어올린 후 팔을 15cm 가량 들어 위·아래로 100번 반복해서 움직인다.
4. 씨저스 킥(Scissors Kick): 바닥에 누운채 다리를 90도로 올린 후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위·아래로 찬다. 아랫배를 땅에 붙인다는 기분으로 힘을 주어 누르며 반복한다.
5. 케틀벨-사이드밴드(Kettle bell-Side bend): 다리를 어깨보다 넓게 벌려 서고 한 손에 케틀벨을 쥐고 다른 한 손은 머리를 잡는다. 케틀벨을 쥔 쪽으로 상체를 숙이며 다리 라인을 따라 내려간 후 잠시 멈췄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스타일M